친근하고 전문적인 해설서비스 시작한 '예천천문우주센터'

눈높이 해설서비스 제공할 과학해설사 신규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8/06/14 [14:38]

친근하고 전문적인 해설서비스 시작한 '예천천문우주센터'

눈높이 해설서비스 제공할 과학해설사 신규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8/06/14 [14:38]

▲ 예천천문우주센터 우주체험을 안내중인 과학해설사     © 이강문 영남본부장

 

 

예천천문우주센터는 ‘2018년 과학문화 전문인력 양성 및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과학문화 전문해설 서비스 활동 지원기관으로 선정되어, 과학해설사의 활동예산을 지원받아 과학해설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 공사립과학관의 과학문화 프로그램에 과학해설사의 전문해설 서비스를 지원하여 지역 주민의 과학이해도 제고를 목적으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한국과학관협회에서 주관하며, 협회소속 기관과 전문교육을 통해 양성된 과학해설사의 참여로 진행된다.

 

예천천문우주센터는 천문대와 우주환경체험관 운영을 통해 천문우주체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업선정을 통해 관람객의 눈높이에 맞는 해설서비스를 제공하여 체험 및 관람서비스 수준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예천천문우주센터의 과학해설사 프로그램은 6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될 예정으로, 체험 및 과학행사 운영 등 다양한 부분에서 과학해설사의 해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예천천문우주센터 관계자는 과학해설사의 과학해설 서비스 제공을 통해 보다 친근하고 전문적인 과학체험을 제공해드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오니 많은 분들이 과학해설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과학관협회에서는 21기 과학해설사 신규양성 교육과정 참가희망자를 모집하고 있다. 신청기간은 620일까지이며, 신청자 중 교육대상자 60여명을 선정하여 625일부터 약 1개월 간 과학해설사 자격취득을 위한 교육 및 현장실습을 진행한다. 교육비는 전액무료이며, 신청자격 및 교육일정 등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과학관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