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로 마음의 병을 치유하는 비법! 복지원예사가 알려드려요.

상주시, 생활원예기술교육 복지원예사 자격증반 개강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8/06/14 [14:35]

식물로 마음의 병을 치유하는 비법! 복지원예사가 알려드려요.

상주시, 생활원예기술교육 복지원예사 자격증반 개강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8/06/14 [14:35]

▲ 상주시 식물재배로 마음의 병 치유하는 복지원예사 자격증반 개설     © 이강문 영남본부장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경상북도 농업기술원과 함께하는 생활원예기술교육 과정으로 추진하는 복지원예사 자격증반개강식을 61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교육생과 관계관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은 612일부터 918일까지 매주 화요일, 15회에 걸쳐 실시하며 원예치료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한 복지원예사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복지원예사란 식물을 이용하여 사회적·정신적·신체적 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의 육체적 재활과 정신적 회복을 담당하는 사람을 말하며, 이번 교육과정은 복지원예사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 과정으로 교육을 이수하고 시험에 합격한 후 현장실습, 워크숍을 이수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주요내용은 원예치료학 개론, 원예치료와 상담심리, 원예치료와 간호학, 원예치료 이론과 실습 등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일상적 원예활동으로만 끝나지 않고 전문적인 원예치료 이론 및 실습교육으로 자격요건을 갖춘 원예전문가를 육성하여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소득증대를 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