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영 “평화의 시작은 미소에서 시작된다”

제2회 AICI ASIA IMAGE CONFERENCE 10월 5일~7일 서울에서 개최

최노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9/23 [12:56]

송은영 “평화의 시작은 미소에서 시작된다”

제2회 AICI ASIA IMAGE CONFERENCE 10월 5일~7일 서울에서 개최

최노진 기자 | 입력 : 2018/09/23 [12:56]


[취재 최노진 이코노미톡뉴스    편집 정수동 기자] 

 

▲제2회 AICI ASIA IMAGE CONFERENCE 포스터      © 편집부

 

 

전 세계 이미지 분야 전문가들이 서울에 모여 지적 정보와 미래 지향적인 방법을 모색하는 콘퍼런스를 진행한다.

 

제2회 AICI ASIA IMAGE CONFERENCE 조직위는 오는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노보텔앰버서더 강남 BORDEAUX HALL에서 제2회 아시아이미지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조직위에 따르면 이번 서울 컨퍼런스에는 4명의 공식 스피커가 강연한다.

 

Coca Sevilla는 ‘영향력 높은 프리젠테이션, 연설의 기술’을 주제로 Delby P. Bragis는 ‘퍼스널 브랜드 재건, 강력한 영향력과 놀라운 수입창출 위한 혁신적 이미지를 만들라’를 발표한다.

 

또한 Hitomi K. Ohmorissms '전문적인 태도, 성공하는 여성을 위한 새로운 옷차림'을 Eva Koeck-Eripek는 ‘당신의 격을 높여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또 기조 연설자로 한국이미지 경영교육협회 김경호 이사장은 ‘이미지 리더십과 공감소통’을,   한국이미지 경영교육협회 송은영 회장은 ‘인상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를, 백석대학교 손철우 교수는 ‘변화는 이미지로부터 시작되고 그것은 나로부터 시작된다’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이 밖에 갈라 디너 시간에는 한국 최초의 집시 바이올리니스트 KoN, 스윙댄스 세계 챔피언 김잔디의 공연도 마련했다.

 

서울에서 진행하는 ‘AICI ASIA IMAGE CONFERENCE’는 매년 국제 컨퍼런스와 지역 콘퍼런스를 추진하여 전 세계 이미지 분야 전문가가 지적 정보와 현황 및 미래 지향적인 방법을 모색한다.

 

만나는 고객에게 수준 높은 이미지와 글로벌 마인드 및 품격을 향상시켜 개인은 물론이고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전문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다음은 조직위 부대회장인 송은영 교수와 나눈 일문일답이다.

 

-AICI 아시아 콘퍼런스에 관해 소개 해달라
“AICI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는 1991년 설립하였고 미국 미네소타에 본회를 두고 있다. 전 세계 약 5만 명 이상의 이미지 컨설턴트가 활동하고 있고 1,300개 이상 기업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으며 전 세계 36개 챕터를 보유한 이미지 분야 비영리단체다.

 

AICI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는 매년 국제 컨퍼런스와 지역 콘퍼런스를 추진하여 전 세계 이미지 분야 전문가들이 지적 정보와 현황 및 미래지향적인 방법을 모색함으로써 만나는 고객에게 수준 높은 이미지와 글로벌 마인드 및 품격을 향상시켜 개인은 물론이고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전문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아시아 컨퍼런스는 2년에 한 번씩 열리는데 이번 한국에서 열리는 아시아 콘퍼런스로는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등 쟁쟁한 나라와 경합을 벌인 끝에 2016년 홍콩에 이어 두 번째로 한국에서 유치하게 되어 더욱 의미 있고 한국인으로서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뜻깊은 행사다.”

 

-AICI 아시아 콘퍼런스를 유치함으로써 얻는 의미와 가치는 무엇인가
“이번 AICI 아시아 콘퍼런스에 16개국의 이미지 전문가들 약 65명이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그들이 한국에 와서 청와대와 경복궁 등 의미 있는 역사의 현장을 견학할 예정이며 여러 활동과 친절하고 따뜻한 대한민국의 정서를 느끼도록 국내 전문가들 60여 명이 한마음이 돼서 전문성과 함께 친절과 정성으로 그들을 맞고 소통하도록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더군다나 남북 정상회담이 열림으로써 세계 여러 나라 이미지 전문가들에게 평화로운 대한민국의 이미지와 품격을 더 높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거라 믿는다. 그들이 각국에 돌아가서 강의 현장에 섰을 때 대한민국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적극 소개하고 방문을 추천하도록 행사에 참여하는 추진위원들 모두 민간외교사절단이라는 사명감으로 함께하고 있다.”

 

-AICI 아시아 콘퍼런스가 아시아에서 두 번째라고 하셨는데, 세계 여러 나라 이미지 전문가들을 볼 때 이미지 메이킹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어느 정도인가?
“현재 AICI에서 주장하는 이미지 컨설팅 이론도 훌륭하지만, 논문을 통해 정식적으로 이론을 정립한 최초의 나라는 대한민국이다. 2004년에 이번 AICI 아시아 컨퍼런스 대화장이신 김경호 박사에 의해 이미지 메이킹의 개념이 정립되었다. 그래서 정식적인 이미지 메이킹 박사 1호이신 셈이다. 그리고 제가 두 번째 박사인 셈이다(미소)

 

그래서 이번 행사의 더 큰 의미는 김경호 박사가 10월 5일 개회식에서 세계 최초로 학문적으로 검증을 거쳐 정립된 이미지 메이킹 이론에 세계 무대에 처음 소개되는 것이다. 대한민국의 이미지 전문성을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매우 높으며 우리 역시 당당한 자부심과 함께 애국하는 마음으로 민간외교사절단 역할을 열심히 하고 있다.”

 

-AICI 아시아 컨퍼런스에 외국인 전문가 4명의 강사가 오던데요, 그 강사는 어떻게 선정하셨나?
“AICI는 매우 원칙적이고 체계적이어서 그 규칙에 준한 자격을 가진 사람만이 강연자로 설 수 있다. 세계 무대에 설 수 있는 자격은 이미지 전문가로서 가장 높은 단계인 이미지 마스터만이 설 수 있다. 현재 전 세계에 19명만이 존재하는데 이번에 그중에서 매우 인기 있고 훌륭한 전문가 4명이 무대에 선다. 저 역시 전문가로서 그 강의가 매우 기대된다.”

 

-AICI 아시아 컨퍼런스에 참여하려면 어떤 자격이 필요한가?
“누구나 참여할 수는 있지만 이 또한 AICI에서 엄격하게 자격을 부여하므로 정식회원과 비회원으로 구분하여 참가비에 차이가 있다. 일반인도 비회원가로 참여하셔서 세계에서 내로라하는 이미지 마스터 4명의 강연을 통해 프레젠테이션 기술과 패션스타일링, 품격을 높이는 방법 등을 듣고 자신의 이미지를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사실 저희도 국제 컨퍼런스에 가려면 비행기와 호텔 및 여행 경비 등 많은 경제적인 부담을 감수하고 다니는데 이번 국내 행사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참여할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 내년 4월에는 미국 시카고에서 국제 이미지 콘퍼런스가 열릴 예정인데 그때 국내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부대회장으로서 송은영 교수님은 KBS아침마당 목요특강에도 출연하신 명강사님으로 알고 있는데 앞으로 계획과 이번 행사에 관한 부탁 말씀 해주신다면?
“4차 산업혁명 시대이자 글로벌 시대를 사는 전문가로서 이번 대회에 국내 전문가들이 많이 참여하여 서로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 수분의 전문가의 강연을 듣고 강의도구가 전시될 부스를 돌아보며 관점을 넓히고 글로벌 마인드와 전문성을 더 향상할 수있는 귀한 시간이 될 것으로 믿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길 고대한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저 역시 6일에 할 기조연설을 준비하면서 뒤늦게 매일 영어공부를 하느라 바쁘지만 새로운 도전에 설랜다. 그리고 꿈이 하나 더 생겼다. 저도 이미지 마스터가 되어서 국제 콘퍼런스 무대에서 강연하고 세계 여러 나라에 사는 한국 기업뿐만 아니라 외국기업에도 강연자로 서고 싶다. 그리고 저는 얼굴 이미지 전문가로서 얼굴은 만나자마자 상대방의 기분을 건드리는 전염성이 강한 만큼 하회탈을 가지고 다니면서 한국인의 진정한 미소가 어떤 것인지, 평화의 시작은 미소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