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DrSE:드론스포츠엔터테인먼트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 MOU

정수동 기자 | 기사입력 2019/01/31 [14:03]

(주)DrSE:드론스포츠엔터테인먼트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 MOU

정수동 기자 | 입력 : 2019/01/31 [14:03]

 

 

▲ 사진제공 = (주)DrSE:드론스포츠엔터테인먼트     

 

드론스포츠, 코딩스포츠 전문기업 (주)DrSE:드론스포츠엔터테인먼트(대표 김석주)는 3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 공원 내 협회 사무실에서 사단법인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회(회장 박노준)와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드론 축구선수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된 DrSE는 드론스포츠 관련 제조·유통, 경기장 시공, 대회 주관·진행 등을 영위하는 기업으로서, 지난 해 최초로 스코어·음향·영상·조명시스템이 통합된 드론축구 경기운영 자동화시스템을 개발해 보급 중이며, 세계일보 주최 제1회 PEACE컵 드론축구대회 등 여러 드론스포츠 대회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드론축구를 개발한 전주시와 함께 드론축구경기장을 전주소년원에 기증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나아가 작년 11월 17일 (사)대한드론축구협회 주최 코리아드론축구페스티벌에서‚ '코딩드론축구’를 최초로 론칭함으로써, 기존에 없던‚ '코딩스포츠’라는 개념을 세계 최초로 정립하며, 관련 도메인과 기술들을 선점하며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코딩스포츠를 코딩교육에 접목해 <가르치고 배운다>가 아닌, <놀면서 익힌다>라는 컨셉으로, 코딩스포츠 기반 코딩교육통합플랫폼인 폴리곤에이드를 에이다코딩랩과 함께 보급하고 있다.

 

이처럼 4차산업혁명 신기술 기반 신종스포츠 전문기업인 DrSE와 국가대표선수회는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통해, 코딩드론축구, 코딩로봇태권도, 코딩RC사이클 등 신기술에 기반한 종목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데 있어서, 각 스포츠 분야의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들이 오랜 선수 생활을 통해 체득한 각 종목의 전략·전술·기술적 노하우들을 집약해 접목시킬 수 있도록 협력해 가기로 했다.

 

이를 통해 스포츠-코딩-디바이스-교육 등이 융합된 새로운 스포츠 분야로 정립하고, 국내에서의 성과를 기반으로 코딩스포츠의 종주국으로서 세계적 스포츠로 육성하는 데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러한 과정에 참여한 전현직 선수들은 은퇴 후 코딩스포츠 지도자로 변신해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새로운 통로가 마련되고, 코딩스포츠지도자는 일선 교육현장에서 학생들과 코딩스포츠로 함께 놀아 주면서 자연스럽게 코딩을 익힐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최고의 코딩 교사, 강사로서 높은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협력사업을 내실있게 진행하기 위해, 이 날 사단법인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는 (주)DrSE의 김석주 대표를 상임위원으로 선임하고, 실무협의와 총회 결의 등을 거쳐 본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상임위원으로 선임된 김석주 대표는 "우선 시범사업으로 상반기 중 전현직 국가대표 중 10여명의 지원자를 모셔서, 코딩교육이 포함된 코딩스포츠 지도자양성과정을 거쳐, 실제 코딩스포츠지도자 및 코딩교강사 취업까지 이어지는 일련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4차산업 혁명에 기반해 새로운 직업을 만들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일에, 국가대표 선수회와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