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양성평등센터, 찾아가는 성평등 교육 ‘인천 에꼴제 프로젝트’현판 전달식

임병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7/22 [09:00]

인천양성평등센터, 찾아가는 성평등 교육 ‘인천 에꼴제 프로젝트’현판 전달식

임병진 기자 | 입력 : 2019/07/22 [09:00]



  © 임병진 기자


[신문고뉴스] 임병진 기자 = 인천양성평등센터는 지난 18일 ‘인천 에꼴제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성평등 교육을 실시한 선인중학교에서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인천 에꼴제 프로젝트’는 관내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금년 6월부터 10월에 걸쳐 진행된다. 본 사업은 인천지역 청소년들의 성평등 의식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이번 ‘인천 에꼴제 프로젝트’ 사업에 선정된 중학교는 총 14개교 80학급으로, 군구별로 고르게 선정되도록 하였다. 본 사업을 통해 자체적으로 개발한‘성평등 교육’컨텐츠를 교육하고 있으며, 교육을 이수한 학교를 대상으로‘인천 에꼴제 프로젝트’현판을 전달한다. 

한편, 이번 성평등 교육에 대한 사전-사후 평가를 비교해보고, 교육을 통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성평등 의식 변화를 살펴볼 계획이다. 또한, 성평등 교육 강의를 모니터링 함으로써 교육의 질을 개선하고, 성평등 교육을 확산시키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인천여성가족재단 원미정 대표이사는“인천 에꼴제 프로젝트를 통해 인천시 청소년들이 올바른 성평등 의식을 함양하기를 바라며, 이번 성평등 교육이 인천시 전역으로 확대되어 시민 모두가 성평등 가치를 나누는 도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