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서부署, 어르신 맞춤형 콜라보 안전교육 실시

교통사고ㆍ노인학대 및 실종ㆍ3不 사기범죄 예방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9/10/17 [08:34]

일산서부署, 어르신 맞춤형 콜라보 안전교육 실시

교통사고ㆍ노인학대 및 실종ㆍ3不 사기범죄 예방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9/10/17 [08:34]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일산서부경찰서(서장 이익훈)에서는, 16일, 대화노인종합복지관에서 주최하는 ‘노인복지기금 마련 바자회’에 참석해 '어르신 안전을 위한 콜라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노인복지기금 마련 바자회’에서는 옛날 사진전 및 각종 체험, 물품판매 등이 진행되었고, 복지관 회원 및 지역주민 약 50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날, 일산서부경찰서 교통·여청·수사 기능이 실버경찰대와 함께 홍보부스를 운영, △교통사고 예방 △노인학대 및 치매노인 실종 예방 △서민 3不 사기범죄 예방 교육 및 홍보활동을 전개하였으며,
 

특히, 「어르신 교통안전, 내가 지킨 보행신호부터!」슬로건으로 고령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스스로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안전교육을 받은 어르신들은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는 일단 끊은 후 신고하고, 보행신호를 잘 지키겠다.”며, “이렇게 찾아와 꼭 필요한 교육을 해줘서 고맙다.”는 반응을 보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