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소방서, 재난현장용 드론 선보여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9/11/08 [10:39]

고양소방서, 재난현장용 드론 선보여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9/11/08 [10:39]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고양시 주최로 6일 한국항공대에서 개최된‘2019 고양 드론경진대회’에 고양소방서도 보유 중인 드론과 함께 참가했다고 밝혔다.

 

고양소방서에서 보유 중인 드론은 총 2대로 119구조대에서 유지·관리 중에 있으며 산악·수난사고시 요구조자를 탐색하고 현장 지휘를 위한 영상 송출용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으로 시연을 통해 행사에 참여한 내빈과 시민들에게 소방 드론을 소개했다.

 

서은석 고양소방서장은 “이번 드론대회로 드론산업 발전의 디딤돌이 되고, 고양시와 고양소방서가 대한민국 드론의 메카로 발돋움할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행사에 참여한 모두가 드론산업 육성의 주역”이라고 말했다.

 

또한,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산업인 드론산업을 육성하여 혁신 성장과 새로운 일자리 및 부가가치 창출이라는 주제로 열린 대회에서는 각 분야에서의 현재 드론 적용 사례와 경험, 그리고 미래에 대한 비전과 시각 등을 공유하였다.

 

서은석 서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민·관·군 여러 관련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체계 및 네트워크를 강화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화재 및 응급 상황 발생 시 드론을 활용함은 물론이고 이전에 차단·통제가 가능한 능력을 구비하고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