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서경덕, '우리 아이 역사 채움 캠페인' 펼친다

이종훈 기자 | 기사입력 2020/01/13 [09:37]

교원그룹-서경덕, '우리 아이 역사 채움 캠페인' 펼친다

이종훈 기자 | 입력 : 2020/01/13 [09:37]

▲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교원 직원이 기념 촬영한 모습



교원그룹과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올 한 해 동안 유아기와 부모들을 위한 '우리 아이 역사 채움 캠페인'을 함께 펼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조물조물 역사놀이' 출간을 기념해 역사 교육의 중요성에 관한 영상제작 및 전국 9개 도시를 돌며 '역사 채움 토크 콘서트'를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일을 함께 기획한 서 교수는 "독도 및 욱일기, 강제징용 등 날로 심해져 가는 일본의 역사왜곡에 맞서, 우리 아이들의 올바르고 기초적인 역사교육의 필요성을 많이 느껴왔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6살 딸아이를 둔 한 아빠로써 같은 입장의 부모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꾸준히 진행하며 더 좋은 역사 교육 컨텐츠를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교원그룹과 서 교수는 중국의 상해, 항주, 대련 및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등 독립운동 지역을 학생 및 학부모들과 함께 역사투어를 진행했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이처럼 책과 영상을 통해 기초적인 역사 지식을 쌓은 후, 현장탐방을 통한 역사투어가 함께 이뤄진다면 우리 아이들에게 역사에 대한 더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킬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교원그룹 관계자는 "유초등기에는 역사가 어렵고 친숙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유아가 흥미를 가지고 역사를 배울수 있도록 도울수 있는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덧붙여) 관련 사진은 첨부파일에 올려 놨습니다.

- 사진 :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교원 직원이 기념 촬영한 모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