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전문적학습공동체 기반 교원 자율연수 성료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2/13 [10:39]

전남교육청, 전문적학습공동체 기반 교원 자율연수 성료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2/13 [10:39]

 

‘Fun E teachers’

 

전남 도내 영어교사 15명으로 구성된 전문적학습공동체의 명칭이다.

 

전남교육청은 13일 ‘Fun E teachers’가 지난 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새내기 교사부터 정년을 1년 앞둔 초·중등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편하고 펀한 미래교육플랫폼 알아보기 직무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겨울방학을 이용해 이틀 동안 오후 3시간 과정으로 운영된 이 연수는 전라남도교육청이 전문적학습공동체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진행하는 특수 분야 직무연수다.

 

연수과정은 최근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는 온라인 기반 학교 행정 간소화 및 학급 생활지도, 과정 중심평가 및 교실수업 개선을 핵심으로 교사들이 수업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대구 심인중 정성윤 교사가 ‘영어수업, 이제 구글 클래스룸 기반 자유로운 온라인 교실 1, 2’, 대구 심인고 홍진우 교사가‘웹기반 다양한 툴을 활용하는 미래형 교실’을 강의했다.

 

연수에 참여한 목포정명여자중학교 장원선 교사는 “교실 내 개별화수업 및 학생 성장을 기반으로 하는 과정평가 중심 교육에 고민이 많았는데, 실제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미래 교육 플랫폼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유익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