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고양시 의원들 ‘고양시 재난극복수당’ 요청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20/03/26 [08:47]

더불어민주당 고양시 의원들 ‘고양시 재난극복수당’ 요청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20/03/26 [08:47]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코로나19 사태가 이어지면서 지역경제가 타격을 입고 휘청거리고 있는 가운데 고양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김운남 대표, 김미수 부대표, 정봉식 대변인을 대표단으로 꾸려 이재준 고양시장을 면담하고 고양시 재난극복 수당 도입에 빠르게 대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표단과 이재준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기업까지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갑작스런 실직과 정규직 노동자들의 무급휴가 등 코로나는 사회 전반적으로 재난수준으로 다가왔으며 이는 사회, 경제, 교육등 전 영역에서 시민들에게 장래에 대한 두려움으로 이미 자리 잡고 있음을 공감했다.

  

또한 경기도에서 재난기본수당을 전 도민에게 지원하기로 했는데 고양시도 시민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주고 고통을 분담하는 뜻에서 다른 지자체의 모범을 보이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해 주길 요구했다. 이는 재난 극복수당 지급 근거 마련을 위한 조례제정과 예산 통과의 문제가 있지만 고양시 의회 더불어 민주당 시의원 일동은 시민의 고통을 최소화 할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학생들의 개학 이후 안전에 대한 대책 마련과 고양시 전체가 정상적인 경제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심도있는 고민을 해 달라고 요청하고 또한 조속히 이 위기상황을 빠져 나올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협조해 나가기로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