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전국 다문화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최다 수상

허도원 기자 | 기사입력 2020/11/22 [11:11]

경기도교육청, 전국 다문화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최다 수상

허도원 기자 | 입력 : 2020/11/22 [11:11]

경기도교육청은 ‘제12회 전국 다문화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공모전 수상 61편 가운데 11편을 경기 지역에서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다문화 인식을 개선하고 다문화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중앙다문화교육센터가 주관해 7월부터 9월까지 응모 작품을 접수했으며 지난 18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했다.

 

경기 지역 수상자는 다문화 실천사례 교육자료 부문 13명 가운데 최우수상 조운정 교사(부천 신흥초)를 비롯해 총 6명이 수상했다.

 

또, 교육수기 부문 4명이 우수상과 장려상, 다문화 인식개선 포스터 부문에서 중학생 1명이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다문화 실천사례 교육자료 부문 최우수상 수상자 조운정 교사는 다문화가정 학생 비율이 높은 학교에서 코로나19 등교와 원격 수업 병행 상황을 학교와 가정 연계교육 상황으로 활용해 다문화 감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교육부장관상, 장려상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을 수상하며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별도의 시상식 없이 주관기관이 수상자에게 상장과 상품을 개별 전달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