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SBS 공동 제작·투자한 웹드라마 공개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21/02/04 [13:08]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SBS 공동 제작·투자한 웹드라마 공개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21/02/04 [13:08]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오창희, 이하 진흥원)이 SBS와 공동으로 제작, 투자하는 웹드라마 ‘구해줘 꼰대’가 1월 30일(토) SBS가 새로 론칭하는 ‘요것드(요즘 것들의 드라마) 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를 시작했다.

 

‘구해줘 꼰대(작가 이세란)’는 2020년 진흥원이 기획하여 추진한 ‘뉴미디어 콘텐츠 스토리 개발 지원’으로 제작된 콘텐츠로, 신규 스토리텔러를 발굴하여 콘텐츠 창작부터 플랫폼 유통으로 연결되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파트너사인 SBS, SBS문화재단과 2020년 ‘아이엠스토리’ 공모전을 통해 총 15명의 스토리텔러를 선발, 약 3개월간의 개발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세 작품이 제작·투자 지원을 받았다.

 

첫 번째로 공개한 ‘구해줘 꼰대’는 할 말 다 하는 신입사원, 신입과 상사 사이에 있는 중간관리자의 애환을 유쾌하게 그린 작품으로 그룹 구구단 멤버 하나, 넷플릭스 스위트홈에서 최윤재역을 맡은 배우 고건한이 주연을 맡았다.


진흥원에서는 신규 창작자 발굴 및 지원을 통해 콘텐츠의 경쟁력을 키우고 유통까지 연결되는 ‘콘텐츠의 선순환 구조’ 조성을 위해 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창작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