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균형발전위원회,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전략 토론회

추광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3/02 [08:51]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전략 토론회

추광규 기자 | 입력 : 2021/03/02 [08:51]

  사진 제공 = 청와대

 

지역주도 초광역협력 구상을 현실화하고 지자체간 연계협력을 통해 지역균형뉴딜 성과 창출과 국가균형발전 연계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하는 토론회가 열린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3일 경남연구원 1층 금관실에서 '국가균형발전과 초광역협력 실행전략'토론회를 개최하는 것.

 

이번 토론회에서는 부울경이 역점 추진 중인 '동남권 메가시티 실행구상'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확산을 위한 의제가 테이블에 놓이면서 뜨거운 토론이 기대된다.

 

토론회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진행하며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태영 경남연구원 기획조정실장의 '동남권 메가시티 실행전략'발제가 진행된다.

 

이어 송원근 국가균형발전위원(경남과학기술대학교 교수)을 좌장으로 송교욱 부산연구원장, 임진혁 울산연구원장, 홍재우 경남연구원장, 박재영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정책개발실장, 김선배 산업연구원 국가균형발전연구센터장, 송미령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포용성장·균형발전연구단장, 김석호 KNN 부산경남방송 상무가 토론을 이어간다.

 

국가균형발전위 측은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고려해 최소 인원만 현장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사전 의견 및 질문을 수렴해 토론회에서 공유한다고 전했다. 토론회는 유튜브 채널 균형발전TV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