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한국시니어클럽 전남지회 학교환경관리 협약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12/08 [09:11]

전남교육청-한국시니어클럽 전남지회 학교환경관리 협약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12/08 [09:11]

전라남도교육청과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전남지회가 7일 전라남도교육청 비즈니스실에서 효율적인 학교환경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의 상호 협의를 통해 학교구성원 모두가 만족하는 효율적인 학교환경 관리와 지역사회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됐다.

전라남도교육청은 학교시설 관리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올 4월부터 일부 시·군 교육지원청에서 학교시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사업을 시범 운영해오고 있다.

이에 교육지원청에 배치된 정규직 전담인력과 함께 학교시설을 유지 관리하는 노무인력이 필요하게 됐고,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전남지회와 같은 지역사회 단체의 인력을 제공받아 운영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남교육청은 필요 시 적기에 인력을 제공받아 학교 시설관리의 효율성을 기할 수 있게 되고, 지역사회 고령자들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날 협약식에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는 첫 걸음을 내딛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역민과 학교가 함께 호흡 하는 교육지원청 중심의 통합적 학교시설관리 지원시스템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