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실천은 출근길 부터… '남구청' 의지 다졌다!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3/05/28 [04:28]

청렴 실천은 출근길 부터… '남구청' 의지 다졌다!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3/05/28 [04:28]
대구 남구청은 지난 24일 남구청~남구청네거리~영대네거리에서 ‘청렴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남구청은 지난 2009년, 2010년에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청렴도 우수기관’에 선정돼 2011년에는 청렴도 측정평가에서 면제된 바 있다.
 
 

 
 
2012년에는 자치구 청렴도 측정평가에서 전국 4위로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지속적인 성과를 유지해 오고 있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기본에서부터 청렴이 생활화해야 한다는 실천다짐을 위하여 출근길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날 캠페인에는 남구청 공직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깨띠, 현수막, 피켓을 들고 청렴구호 선창을 시작으로 남구청 입구에서 출근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로서 지켜야 행동강령 실천기준과 부조리 신고 방법 등에 대해 안내문을 전달하고 이어서 봉덕시장, 남구청네거리, 영대네거리를 두루 거쳐 주민들에게 부패신고자 보호·보상안내 리플렛을 전달하면서 가두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는 공정한 사회구현과 부패없는 깨끗한 공직자상을 요구하는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고 주민들에게 청렴의지를 전파하고 함께 하는 청렴문화 조성과 더불어 공직자의 부정부패 척결, 신고문화 정착, 청렴한 남구로 신뢰행정 구현을 위한 것으로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청렴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청렴 실천은 출근길 부터… 남구청, 의지 다짐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