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선거연수원 "유권자의 날" 강연콘테스트

이계덕 | 기사입력 2014/03/03 [14:26]

선관위 선거연수원 "유권자의 날" 강연콘테스트

이계덕 | 입력 : 2014/03/03 [14:26]
 
 
 
[신문고뉴스] 이계덕 기자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은 오는 5월 10일 제3회 유권자의 날을 기념하여 ‘나는 대한민국 유권자다’라는 주제로 강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3월 24일부터 4월 5일까지 강의․연극․춤․노래 등 형식에 제한 없이 자신의 강연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제작하여 선거연수원 홈페이지(http://www.civicedu.go.kr)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청소년부(중․고등학생)는 학교생활․학생회장선거 이야기, 미래유권자가 꿈꾸는 세상 이야기를 주제로, 일반부(대학생 포함)는 선거참여․교육․보육․일자리․환경 등 생활 속의 유권자 이야기를 주제로 각각 참여할 수 있다.
 
예선심사 결과(동영상 등 제출자료)는 4월 10일 발표될 예정이며, 본선을 거친 후 최종 결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5월 3일 경연대회를 열어 청소년부․일반부 각각 대상․금상․은상․동상의 수상자를 가리게 된다.
 
선거연수원은 이번 강연 콘테스트의 일반부 입상자를 대상으로 소정의 절차를 거쳐 선거연수원 초빙교수로 위촉할 예정이며, 수상 작품은 민주시민교육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조장연 선거연수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유권자들이 생활 속에서 겪은 다양한 경험사례를 바탕으로 주권행사의 소중함에 관한 메시지를 직접 전달함으로써 국민주권의 의미를 서로공감하고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바란다며 유권자와 미래유권자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