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선'....'2016 글로벌자랑스러운인물대상'

추광규 기자 | 기사입력 2016/10/19 [19:01]

'이희선'....'2016 글로벌자랑스러운인물대상'

추광규 기자 | 입력 : 2016/10/19 [19:01]

 

[신문고뉴스] 추광규 기자 = HRD 기업교육 컨설팅과 취업역량 강화, 청소년 인성교육과 안전교육 부문 공로를 인정받아 행동훈련 전문업체 이희선 교육그룹 더필드 훈련본부장이 '2016 글로벌자랑스러운인물대상(조직위원장 신민정 선데이뉴스신문 발행인)' 시상식에서 교육발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0월 15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2016 글로벌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이희선 본부장은 지난 15년 동안 HRD 기업교육 컨설팅과 취업역량 강화, 청소년 안전교육 분야의 혁신적인 교육방식의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본부장은 “‘혼자 가면 빨리 갈 수 있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다’는 말처럼 혼자는 미약하지만 함께 거들면 낫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자신을 태우면서 불을 밝히는 양초’처럼 대한민국의 교육발전에 밀알이 되겠다”고 소상소감을 밝혔다.    

 

‘글로벌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은 지역사회발전과 사회의 각 분야에서 봉사활동 등으로 국가발전에 공헌을 한 기관이나 단체, 기업, 개인 등을 대상으로 추천받아 엄정하고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입법부를 비롯한 정부부처와 시민사회단체, 언론기관 등이 함께 시상식에 참여하여 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 수상자 중에는 국민할머니 사미자(탤런트/배우) 선생과 김대희(개그맨) 선정되어 높은 인기를 실감나게 했으며, 국가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최종문 관악경찰서장, 김재병 서종로소방서장은 “안전 분야 일선의 지휘관으로서 사명감과 책임감을 더하게 된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방행정 부문 안병용 의정부시장, 지방의정 부문 윤재균 하남시의회의원, 문병원 울산광역시의회의원, 스포츠 부문 조민선 교수(한국체육대학, 애틀란타 올림픽 유도 금메달), 최은경 선수(올림픽 쇼트트랙 금메달), 노형준 관장(세계태권도 선수권대회 금메달) 등이 수상하였으며, 기타 각 부문에서 공헌한 많은 분들이 수상자로 선정되어 국가발전에 더 큰 노력을 다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