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구 새마을회, 김치 2천포기 담그기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6/11/18 [10:23]

대구남구 새마을회, 김치 2천포기 담그기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6/11/18 [10:23]
▲     © 이강문 영남본부장

 

[신문고 뉴스] 이강문 영남본부장 = 대구 남구청(청장 임병헌) 새마을협의회(회장 권오섭. 협의회장 김정곤. 부녀회장 박정자. 문고회장 이종식)에서는 다가오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사흘간 『사랑의 김장 나누기 및 전달』 2천포기(4톤)를 담그는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번 김장 나누기 행사에는 남구 새마을회 주관으로 남구 새마을지도자 등 200여 명이 참여배추 2천포기(12ℓ 6백통 정도) 김치를 담아 남구의 저소득세대와 복지시설에 전달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관내 다문화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우리 전통음식을 함께 체험해보는 자리도 마련됐다.
    
대구남구 새마을회에서는 해마다 겨울이 다가오는 이맘때쯤 사랑의 김장을 담가 홀몸 노인과 소년·소녀 가장, 장애인 세대와 복지시설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오고 있다.
    
사랑의 김장담기 행사 후원 협찬에는 남구청. 주,양파티브이, 홈플러스 남대구점. 국민건강보험 대구남부지사. 국제라이온스 356-A지구 4지역(남구). 대한불교조계종 한국불교대 대관음사, 대구광역시 팔공산자연공원관리사무소, 대한불교조계종 관오사, 투썸플레이스 봉덕점.주,고구마웨딩. 대구천사후원회. 대구은행 봉덕동지점. 우리은행 명덕지점 등이다.
    
권오섭 남구 새마을회 회장은 『사랑의 김장 나누기 및 전달』식에 앞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번 김장 나누기 행사에 많은 다문화가족과 새마을 회원들께서 적극적 참여를” 당부하고,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이 전해지기 기대하고 바란다”고 환하게 웃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