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립과천도서관, 겨울방학프로그램 운영

김성호 기자 | 기사입력 2016/12/29 [14:38]

경기도립과천도서관, 겨울방학프로그램 운영

김성호 기자 | 입력 : 2016/12/29 [14:38]

 

[신문고뉴스] 경기도립과천도서관은 방학을 맞이하여 안양 및 과천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월 10일(화)부터 1월 20일(금)까지 겨울방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프로그램은 독서뿐만 아니라 역사, 미술 등 다양한 강좌로 구성하여 겨울방학동안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사고력을 확장하고 즐겁게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초등학년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글의 아름다운 글꼴을 이해하고 글씨에 감성을 담아 표현하는「캘리그라피 달력 만들기」,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역사와 과학이 체험활동과 어우러진「역사 속 과학여행」, 중학생이 되어 자유학기제를 접하기 전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이 알고 가면 좋을 진로와 NIE에 대해 배워보는「신문을 활용한 진로탐색」프로그램 3개 강좌를 도서관에서 운영한다.

 

「독서와 상상 북툰교실」와 「작가와 함께 동화책 미술여행」프로그램을 초등학교 돌봄교실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여 방학프로그램 및 평생교육프로그램 참여기회를 넓히고 도서관에 방문하기 어려운 학생을 대상으로 2차시로 4개 해당기관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립과천도서관 기획정보부 허정 부장은 “춥고 긴 겨울방학 기간 초등학생들이 도서관과 학교에서 다양한 독서 관련 체험활동을 통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방학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