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덴마크 대사관에 “정유라 즉각 송환” 서한
 
박우식   기사입력  2017/01/12 [17:12]

[신문고뉴스] 박우식 기자 = 청년당 추진위원회는 12일 오전 주한 덴마크대사관에 덴마크에 구금된 최순실의 딸 정유라의 범죄인 인도가 조속히 이루어져야 한다는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이들은 서한 전달에 앞서 서울 용산구 주한 덴마크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씨는 불법적 특혜를 누려 공정한 교육권을 침해한 범죄자”라며 “속히 정씨 신변을 대한민국으로 인도해 법의 심판을 받을 수 있도록 협조하라”고 요구했다.

 

대학생당 역시 13일 오후 덴마크대사관에 정유라의 송환을 촉구하는 서한을 보낼 예정이다.

 

대학생당은 자료를 내고 “국정농단 사건 핵심인물인 정씨의 송환 기간이 늦춰진다면 그와 그의 조력인들은 범죄를 은폐할 시간도 늘어날 수 있다”며 “정씨가 본국으로 돌아와 하루빨리 죗값을 치르도록 덴마크 당국의 조속한 결단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덴마크 검찰은 한국 특검으로부터 정유라의 범죄인 송환 청구서를 공식 접수하고 정유라 송환 절차에 착수했다.이르면 오는 30일까지 정유라의 송환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배너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1/12 [17:12]  최종편집: ⓒ 신문고뉴스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됨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